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

점안액 추천과 효능·효과 및 가격

by 초이트 2023. 1. 29.
반응형

 

학업이나 업무로 인해 컴퓨터나 핸드폰 화면을 오랫동안 봐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처럼 전자기기에 노출이 많이 되면 자연스럽게 눈의 피로도가 높아지고 건조해져 불편함이 생기게 됩니다. 눈의 피로도가 높고 불편감이 지속되면 자연스럽게 시력의 문제도 생기고 여러 가지 안구질환에 노출되기도 쉽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예방하기 위해서 우리는 일반적으로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점안액을 사용하게 되는데 점안액의 종류도 많고 조금씩 다른 효능 및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자기 증상에 맞게 점안액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증상별로 자신에 맞는 점안액을 고를 수 있도록 점안액의 효능 및 효과와 가격에 대한 정보도 공유하니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안구건조증
안구 건조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질환으로 눈물의 고삼투압, 눈물막의 불안정, 안구 표면의 손상과 염증, 감각신경이 이상 등으로 눈물층의 복합적인 문제로 인하여 다양한 안구 증상을 동반합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눈이 시리고, 모래알이 들어간 것처럼 까끌까끌하며 건조한 느낌처럼 안구가 뻑뻑한 느낌이 있습니다. 

증상에 따른 점안액 추천
• 눈앤점안액
눈앤 점안액은 카복시메틸셀룰로스 성분이 있어 안구 내 수분을 끌어당겨 눈을 촉촉하게 해주며, 약국에서 가장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일반적이며 저렴한 점안액입니다.
-효능 및 효과: 안구건조증이나 바람 및 태양에 노출되어 생기는 화끈거리기는 증상을 완화시키고, 자극감, 불쾌감을 일시적으로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안구 자극감을 예방하기 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정보
눈앤점안액 0.5% X 10개(1회용): 약 4,000원
눈앤점안액 0.5% X 30개(1회용): 약 9,000원


• 티어클린점안액
티어클린 점안액은 염화나트륨, 염화칼륨, 포도당 성분이 들어있어 눈물을 보충해 주는 역할을 하며 피로한 눈에 영양도 공급을 해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효능 및 효과: 소프트콘택트렌즈 또는 하드콘택트렌즈를 착용하고 있을 때의 불쾌감, 눈물 보충(눈의 건조), 눈의 피로, 눈의 흐림(눈곱이 많을 때)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가격정보
티어클린점안액 0.5mL X 30관(1회용): 약 8,000원 ~ 9,000원


• 루핑점안액
루핑점안액은 염화나트륨, 염화칼륨 성분으로 하여 눈에 자극적이지 않아 이질감이 없는 제품입니다. 또한, 눈물이 오랫동안 안구에 있게 하기 위하여 수분 보유 능력이 뛰어난 히알루론산나트륨을 첨가했습니다.
-효능 및 효과: 눈이 피로, 눈의 건조, 하드콘택트렌즈 또는 소프트렌즈 착용 시 불쾌감, 눈의 침침함에 효과적입니다.
-가격정보
루핑점안액 0.5mL X36 (1회용): 약 9,000원 ~ 10,000원


• 리클란점안액
리클란점안액은 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나트륨(PDRN) 성분과 히알루론산 함유로 눈의 영양공급 및 미세 손상을 완화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효능 및 효과: 영양 부족으로 인한 각막, 결막이 궤양성 질환에 영양공급을 하며, 각막 및 결막의 미세 손상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가격정보
리클란점안액 0.3mL X 30 (1회용): 약 13,000원 ~ 15,000원


**위의 점안액 판매 가격은 약국마다 조금씩 가격의 차이는 있습니다. 일반적인 가격 형성대를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의 점안액은 일반의약품으로 편의점에서는 구매할 수 없습니다. 오남용의 우려가 있어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