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

숙취해소제(두통) 추천과 효능·효과 및 가격

by 초이트 2023. 1. 25.
반응형

각종 행사, 연말, 연시, 연휴 등의 기간 동안 이런저런 이유로 음주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적당한 음주는 분위기도 좋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지만, 과음을 하게 되면 여러 가지 숙취로 인해 고생하는 분들을 주위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숙취의 가장 대표적인 두통은 음주 후 다음 날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줄 만큼 심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두통을 줄여보려고 두통과 관련된 약을 먹는 분들도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통 완화에 대표적인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은 술과 함께 먹는다면 간 손상을 치명적으로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음주 후 숙취로 머리 아픈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되는 숙취 해소 약에 대해 추천하고 가격에 대한 정보도 공유하니 참고하셔서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음주 후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을 먹으면 안 되는 이유
타이레놀의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은 간독성이 있는 진통제입니다. 우리가 일상생활 중에 정해진 용법과 용량을 복용할 때는 괜찮지만 술(알코올)과 복용하면 간에 치명적인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과 술(알코올)은 간에서 같은 효소를 이용해서 신체에서 대사, 분해되는데 상대적으로 많은 양의 술(알코올)이 체내에 들어오면 간에서 술(알코올)을 먼저 분해하느라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을 분해하지 못합니다. 이렇게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을 분해하지 못하면 독성물질인 엔-아세틸파라벤조퀴논이민NAPQI라는 성분이 체내에 쌓이게 되고 간에 치명적인 손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숙취로 머리 아픈 분들을 위한 숙취 해소 약 추천
• 에바치온(글루타치온)
에바치온의 성분인 글루타치온은 단백질의 일종으로 체내에서 스스로 만들 수 있는 시스테인, 글리신, 글루탐산 세 가지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항산화 작용 이외에도 간의 해독작용에도 도움을 주어 외부 독성물질의 해독 및 배출을 돕는 특징이 있어 숙취 해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효능 및 효과: 간에서의 해독작용으로 약물 및 독성 물질의 배출을 도와 약물중독에 효과가 있습니다.
-가격정보: 에바치온 2 캡슐 1포: 약 1,000원


• 가네타인
마시는 간질환 보조제 가네타인은 간 건강에 유익할 뿐만 아니라 피로와 나른함, 그리고 숙취 전후에도 도움을 주는 액상 형태의 일반의약품입니다. 가네타인은 간에서 숙취의 원인이 되는 아세트알데히드의 해독을 돕기 때문에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효능 및 효과: 간질환의 보조 치료제입니다.
가격정보: 가네타인 20mL 1병: 약 2,500원~ 3,000원


• 디오니스액(삼두해정탕)
디오니스액(삼두해정탕)은 알코올이 체내에서 분해되는 과정 중에 발생하는 아세트알데히드의 해독을 도와 숙취로 인한 구토, 두통, 저혈압, 빈맥 등의 부작용을 완화하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디오니스 액은 천연 생약 성분으로 동의보감 전통 숙취 비법에 따라 개발한 일반의약품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일반의약품으로써 식약처에서 인정하는 숙취해소제입니다.
-효능 및 효과: 과음으로 인한 소화기능장애, 음주로 인한 구토, 목마름, 두통 증상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가격정보: 디오니스 액(삼두해정탕) 75mL 1병: 약 4,000원 ~ 5,000원



****위의 숙취해소제 판매 가격은 약국마다 조금씩 가격의 차이는 있습니다. 일반적인 가격 형성대를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의 숙취해소제는 일반의약품으로 편의점에서는 구매할 수 없습니다. 오남용의 우려가 있어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