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

구내염 약 종류별 추천과 효능·효과 및 가격

by 초이트 2023. 1. 21.
반응형

업무, 학업, 운동 등에 지쳐 우리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제일 먼저 신호를 보내는 우리 신체 기관 중의 한 곳은 입안입니다. 입안에 하얗고 동그랗게 상처가 나면 음식도 제대로 먹고 마실 수 없고, 증상이 심해지면 말하기도 힘들어질 정도로 통증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입 안에 상처가 생기는 것을 구내염이라고 하는데, 구내염은 감염 또는 비감염성 원인으로 인해 입 안 점막 및 입 주변에 나타나는 염증성 질환입니다. 이렇게 구내염이 생겼을 때 우리는 일반적으로 약국에서 가글이나 바르는 연고 등을 구매하게 되는데 종류도 많고 아는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무엇을 구매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구내염 관련된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약에 대해 알아보고 효능 및 효과, 그리고 가격에 대한 정보도 공유하니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구내염 정복하는 방법
1. 강한 산성 용액으로 궤양을 녹이기
알보칠과 오라메칠액의 주성분인 ‘폴리크레줄렌’은 매우 강한 산성 성분으로 구내염 부위에 화학적 화상을 발생시켜 세균 감염을 억제하는 동시에 조직 재생을 촉진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 알보칠 액
-효능 및 효과: 질 세균 감염의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기도 하며, 구내염 및 치육염 증상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가격정보
 알보칠 콘센트레이트 액 5 ml: 약 6,000원 ~ 7,000원

• 오라메칠액
-효능 및 효과: 구내염 및 잇몸염증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며, 질 세균 감염에도 도움을 줍니다.
-가격정보
오라메칠액 5mL: 약 5,000원 ~ 7,000원

2. 통증을 최소화하고 싶을 땐 가글
일반의약품 가글액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 진통성분인 디클로페낙과 벤지다민염산염이 함유되어 통증 감소와 함께 염증을 낮춰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가글을 통해 구내염 부위에 약물이 직접 닿게 하는 작용으로 가글 시에 통증이 줄어들고 가끔 마취된 듯한 느낌이 있어, 알보칠이나 오라메칠과 같은 급격한 통증은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 아프니벤큐
-효능 및 효과: 구내염, 잇몸염, 인두염 등의 구강인두의 염증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치과 보존치료 또는 발치 후에도 도움을 줍니다.
-가격정보
아프니벤큐 15mL X 9개입: 약 7,000원 ~ 9,000원

• 조아구강청액
-효능 및 효과: 구내염, 치은염, 인두염 등의 구강인두의 염증 완화를 돕습니다. 또한, 치과 보존치료 또는 발치 후에도 도움을 줍니다.
-가격정보
조아구강청액 15mL X 10포: 약 5,000원

• 탄툼액
-효능 및 효과: 치은염, 구내염, 인두염, 편도염, 발치 전후의 증상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방사선요법 및 삼관법 등의 물리적 원인에 의한 구강점막염의 염증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가격정보
삼아탄툼액 100mL: 약 1,500원 ~ 2,000원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경우)

스테로이드 계열의 바르는 연고
스테로이드 계열인 덱사메타손, 트리암시놀론아세토니드 성분이 연고에 포함되어 있어 입 속의 염증을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다음의 세 가지 연고 중에서 페리덱스 연고가 항염증 효과가 제일 크고, 마스클린과 오라메디 연고는 부드럽게 잘 발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 마스클린
-효능 및 효과: 만성 박리성 치은염, 짓무름 또는 궤양을 수반하는 난치성 구내염 및 설염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가격정보
마스클린 페이스트 10g: 약 5,000원
• 오라메디
-효능 및 효과: 만성 박리성 치은염, 미란 또는 궤양을 수반하는 난치성 구내염 및 설염 질환에 의한 염증의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가격정보
오라메디 10g: 약 6,000원 ~ 8,000원
• 페리덱스
-효능 및 효과: 미란 또는 궤양을 수반하는 난치성 구내염 및 설염 질환에 의한 염증의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가격정보
페리덱스 6g: 약 3,000원 ~ 5,000원


효과가 제일 빠른 먹는 약
구내염과 입 속의 염증으로 인한 질환은 일반적으로 비타민 B가 부족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고함량 비타민 B, 비타민 C와 세포 재생을 돕는 성분이 포함된 약을 복용했을 때 구내염과 관련된 입속 질환이 가장 빨리 낫습니다.


• 오라비텐
-효능 및 효과: 비타민 B1(벤포티아민), 비타민 B2(리포플라빈), 비타민 B6(피리독신염산염)가 구각염, 구순염, 구내염, 설염, 습진, 피부염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가격정보
오라비텐정 1박스 20정: 약 8,000원
• 리보테인
-효능 및 효과: 비타민 B1(벤포티아민), 비타민 B2(리포플라빈), 비타민 B6(피리독신염산염)가 구각염, 구순염, 구내염, 설염, 습진, 피부염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가격정보
리보테인 정 1박스 30정: 약 6,000원

 

****위의 구내염 판매 가격은 약국마다 조금씩 가격의 차이는 있습니다. 일반적인 가격 형성대를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의 구내염약은 일반의약품으로 편의점에서는 구매할 없습니다. 오남용의 우려가 있어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