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

구순포진(입술포진·물집) 원인 및 증상에 따른 치료방법

by 초이트 2023. 1. 30.
반응형

최근 들어하는 일이 많아졌거나 체력적으로 힘들게 될 때 우리 입술 주변이 조금 따끔거리거나 작은 포진들이 이미 나기 시작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입술 주변에 포진이 나는 것을 구순포진이라고 하는데 구순포진이 생기면 불편한 점이 한 두 가지가 아닐 것입니다. 구순포진 때문에 병원 진료를 하여 치료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시간적이나 환경적으로 여유가 많지 않으면 가까운 약국에 들러 구순포진 관련된 연고를 사서 바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약국에 갔을 때 단순히 구순포진이나 입술 포진 연고를 달라고 하면 약사님들도 환자들의 증상을 정확히 모르기 때문에 자신의 증상을 제대로 알고 필요한 연고가 무엇인지 조금 자세히 안다면 연고를 구매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증상에 맞는 연고를 사용해 조금 더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구순포진 증상에 따른 연고 추천과 효능 및 효과, 그리고 가격에 대한 정보도 공유하니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구순포진
구순포진은 입술에 작은 물집들이 다발성으로 생기는 질환으로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나타나는 바이러스 감염성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입술에 작은 물집들이 포도알처럼 생기며 병변 부위에는 통증, 작열감이나 가려움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아시클로버 크림
아시클로버는 상품명이 아닌 약의 성분에 해당하는 약물 명칭으로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는 성분입니다. 구순포진은 단순포진으로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으로 생기는데, 아시클로버 크림은 입술이 간질간질한 느낌이 들고, 부어오르는 듯한 느낌이 날 때 사용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효능 및 효과: 단순포진(물집), 바이러스 감염증(초기 및 재발성 생식기 포진과 구순포진)에 효과가 있습니다.
-가격정보
녹십자 아시클로버 크림 5g: 약 3,000원 ~4,000원



하이로버크림
하이로버크림은 아시클로버 성분과 하이드로코르티손 성분이 포함되어 항바이러스 작용과 동시에 소염 작용을 하는 복합체입니다. 따라서 구순포진을 치료 효과를 조금 더 빨리 보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연고는 작은 포진이 생기기 시작할 때, 작열감이나 통증이 있을 때 사용하면 효능이 있습니다.
-효능 및 효과: 재발성 구순포진(입술물집)의 초기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가격정보
하이로버크림 5g: 약 5,000 ~ 7,000원


티트로신겔
티트로신겔은 항생제 연고로 구순포진이 어느 정도 많이 진행되었거나 물집이 터져 궤양이 된 경우, 넓은 부위 또는 여러 군데 생겼을 때 사용하는 것을 권합니다. 또한, 아시클로버 성분을 발라도 효과가 없을 때 사용합니다.
-효능 및 효과: 티로트리신 감수성 균에 감염된 외상 및 곪은 피부감염의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가격정보
티트로신겔 10g: 약 6,000원


**위의 구순포진 연고 판매 가격은 약국마다 조금씩 가격의 차이는 있습니다. 일반적인 가격 형성대를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의 구순포진 연고는 일반의약품으로 편의점에서는 구매할 수 없습니다. 오남용의 우려가 있어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