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

다래끼 치료방법(약 추천 및 효능·효과, 가격)

by 초이트 2023. 1. 25.
반응형

일상생활 중에 눈 부위가 가끔 따끔거리거나 간지러워 신경 쓰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따끔거리거나 간지러우면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넘어가도 괜찮지만, 눈 부위가 빨갛고 부어있다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눈꺼풀 주위가 붓거나 빨갛게 되면 다래끼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또한, 이러한 증상이 심해지면 병원에 가서 확인할 필요는 있지만, 병원에 갈 여건이 안 되거나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가까운 약국에서 다래끼 약을 구매하여 복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래끼는 보통 세균에 의한 감염 때문에 일어나기 때문에 이에 맞는 적절한 약을 복용해야 다래끼로부터 빨리 회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다래끼를 약 3일 만에 낫게 할 수 있는 약의 종류와 효능 및 효과에 대해 알아보고 가격에 대한 정보도 공유하니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다래끼
다래끼는 눈꺼풀에 있는 분비샘에 염증이 생긴 질환으로 눈꺼풀의 가장자리가 붓거나 통증이 생기고 시간이 지나 염증으로 인한 물질들이 피부로 배출됩니다. 일반적으로 통증과 부기가 눈꺼풀 가장자리에 있으면 눈 다래끼를 의심하고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증상이 완화됩니다. 조금 더 빠른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온찜질, 항생제 안약 및 안연고, 항생제 경구 복용을 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되는 경우 확실한 효과를 위해 결절부위 절개를 통해 염증 물질을 걷어내는 시술로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래끼 생겼을 때 약 추천
• 배노신캡슐(배농산급탕)
배노신캡슐(배농산급탕)은 식물성 소염제로 각종 염증, 화농증, 다래끼에 효과가 있으며 식약처에서 화농성질환용제로 항생제 역할을 하는 일반의약품입니다
-효능 및 효과: 발적(충혈되어 붉어짐), 부기, 단단해지고 통증을 수반하는 화농성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용법 및 용량: 성인 1회 2 캡슐을 1일 3회 식전 또는 식사 때와 식사 때 사이에 복용합니다.
-가격정보: 배노신캡슐(배농산급탕) 10 캡슐 1박스: 약 2,500원


• 트립라인
트립라인은 결정 트립신과 브로멜라인 두 가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안전한 항염증성 소염효소제 기능을 합니다. 또한, 수술 및 외상 후 염증뿐만 아니라 염증성 부종의 완화를 돕는 특징이 있습니다.
-효능 및 효과: 수술 및 외상 후, 유즙울체 증상의 염증성 부종의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용법 및 용량: 첫날 1회 2정, 1일 4회, 이후 유지량으로 1회 1정, 1일 4회 복용합니다.
-가격정보: 트립라인 10정 1박스: 약 2,000 ~ 2,500원


• 폴리맥스 프로폴리스 아연
폴리맥스는 유효성분으로 프로폴리스추출물과 산화아연으로 항산화에 도움을 주고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돕는 특징이 있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효능 및 효과: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분열에 효능이 있습니다.
-용법 및 용량: 1일 3회 2캡슐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합니다.
-가격정보: 폴리맥스 프로폴리스 아연 10 캡슐 1박스: 약 1,270원(인터넷 최저가)


*세 가지 약 하루 3번 먹기
**위의 다래끼 약 판매 가격은 약국마다 조금씩 가격의 차이는 있습니다. 일반적인 가격 형성대를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의 다래끼약 2종류는 일반의약품으로 편의점에서는 구매할 수 없습니다. 오남용의 우려가 있어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