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

아시클로버 연고 효능·효과 및 가격

by 초이트 2023. 1. 10.
반응형

우리의 일상은 과도한 업무와 할 일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제대로 된 영양 보충과 충분한 휴식을 하지 못하는 사람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또한, 신체적 활동이 부족하여 몸은 점점 약해질 것입니다. 이러한 악순환들이 반복되면 우리의 신체 면역력은 점점 떨어지게 되는데, 이럴 때 우리의 피부에서 조금씩 증상들이 나타나곤 합니다. 일반적으로 입술이 트거나 입 주변 피부에 트러블이 생겨 아프기까지 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증상이 시작됐을 때 보통 병원에 가기보다는 약국에서 연고를 사서 바르게 되는데, 약사님들이 추천해주는 약 중 많이 알려진 항바이러스 연고제인 “아시클로버”를 접하게 됩니다. 따라서 오늘은 녹십자에서 개발한 항바이러스 연고인  “아시클로버”에 대해 소개하고 가격에 대한 정보도 공유하니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아시클로버
아시클로버는 일반적으로 단순 포진 바이러스와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때 치료하는 항바이러스 약물로 특히 헤르페스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면역 기능이 저하된 환자로부터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목적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아시클로버는 정제, 건조 시럽, 주사제, 크림제 등의 형태로 사용하고, 바이러스 감염 초기에 투여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순포진 바이러스: 단순 포진 바이러스에는 제1형과 2형이 존재합니다. 단순 포진 바이러스 1형은 입 안의 염증이나 인후두염을 초기에 발생시키고, 그 이후에 재발하였을 때 입술, 입 주변, 입속 등에 단순포진이 발생합니다. 단순포진 바이러스 2형은 성관계를 통해 감염되며, 생식기 주위의 물집과 함께 발열, 근육통 및 피로감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는 어린이한테 수두를 발생시키고 몸속에서 사라지지 않고 특정 신경 속에 살아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몸이 허약해졌을 때 피부에 바이러스 감염을 일으켜 심한 통증과 함께 대상포진이 나타납니다.


아시클로버 효능 및 효과
-단순포진(물집) 바이러스 감염의 초기 증상에 효과적입니다.
-초기 및 재발성 생식기 포진(물집)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아시클로버 용법 및 용량
-이 약은 4시간 간격으로 1일 5회 질환이 나타난 부위에 바릅니다.
-치료는 5일간 계속하며, 5일간 사용 후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을 경우 5일간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시클로버 가격정보
녹십자 아시클로버 판매 가격은 약국마다 조금씩 가격의 차이는 있습니다. 일반적인 가격 형성대를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녹십자 아시클로버크림 5g: 약 3,000원

아시클로버 사용상의 주의사항
-이 약 및 이 약 성분에 과민증 또는 그 병력이 있거나 화학적 불내성이 있는 사람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수유부, 소아에게 투여하지 않습니다.
-치료는 가능한 초기에 시작하고, 재발성인 경우에는 전구증상 또는 아픈 부위가 처음 나타날 때 시작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안과용으로 각막, 점막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정해진 용법과 용량 및 투여 기간을 지키고, 징후나 증상이 없는 사람에게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