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

겔포스(위장약) 효능·효과 및 가격

by 초이트 2023. 1. 11.
반응형

우리는 일상생활 중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과음한 다음 날에 속이 쓰린 경험을 많이 했을 것입니다. 불규칙한 식습관과 영양의 불균형이 있을 때도 속이 쓰리고 주변에서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산 과다로 고생한다는 사람도 많이 봤을 것입니다. 증상이 약할 때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지만, 속이 쓰리다 못해 통증이 있을 때 우리는 덜컥 겁이 나 병원을 찾거나 약국에서 약을 사 먹기도 합니다. 약국에서 우리 대부분은 국민 제산제인 보령제약에서 개발한 “겔포스”를 찾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국민 위장약인 “겔포스"에 대해 알아보고 가격에 대한 정보도 공유하니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겔포스
우리나라에서 1975년 첫 발매 이후 48년간 국민 위장약으로 알려진 겔포스는 현탁액을 뜻하는 겔(Gel)과 제산 효과가 강력하게 있다는 포스(Force)가 합쳐진 이름입니다. 겔포스의 ‘콜로이드성(Colloid) 겔”은 고정화된 액체 상태인 제제로 입자의 표면적이 큰 장점이 있어, 콜로이드성 입자에 다른 분자나 이온이 붙기 쉬운 흡착성이 높습니다. 겔포스는 두 가지로 겔인 인산알루미늄겔과 펙틴과 한철을 결합한 천연 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두 성분이 서로 상호작용하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위벽을 빠르게 감사는 역학을 합니다. 따라서 위산이나 펩틴으로부터 위벽을 보호할 수 있으며 궤양 및 상처 부위를 효과적으로 보호하여 위장의 쓰림이나 통증을 완화해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겔포스 효능 및 효과
-위와 십이지장 궤양으로 인한 위산과다, 속쓰림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위부불쾌감 및 팽만감, 체함, 구역, 구역, 위통, 신트림 완화에 효능이 있습니다.


겔포스 용법 및 용량
-성인 1회 1포, 1일 3~4회 식사 때와 식사 때 사이 및 취침 시 경구 복용합니다.
-연령과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할 수 있습니다.

겔포스 현탁액 가격정보
보령제약 겔포스 엠 현탁액 판매 가격은 약국마다 조금씩 가격의 차이는 있습니다. 일반적인 가격 형성대를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겔포스는 일반의약품으로 편의점에서는 구매할 수 없습니다. 오남용의 우려가 있어 편의점에서 판매를 하고 있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겔포스 엠 현탁액 1 박스(20g X 4포): 약 4,000원 ~ 5,000원

겔포스 사용상의 주의사항
-겔포스는 알루미늄과 마그네슘 성분으로 인하여 심한 변비 또는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겔포스 복용 중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복용을 중단하고 전문의나 약사와 상의합니다.
-신장 장애 환자는 복용 전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합니다.
-테트라사이클린계 항생물질의 흡수를 저해할 수 있으므로 함께 복용하지 않습니다.
-이 약의 흡착 작용 또는 소화관 내, 체액의 pH 상승에 의해 약물의 흡수, 배설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복용 전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합니다.
-3개월 미만의 영아는 복용하지 않습니다.
-정해진 용법 및 용량을 지키도록 합니다.

반응형

댓글